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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산업

    아워홈, 중국 이어 베트남 급식시장 진출

    2020년까지 해외 매출 1500억원 달성 목표

    (사진=아워홈 제공)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중국에 이어 베트남 급식시장에 진출한다.

    아워홈은 베트남 하이퐁에 첫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베트남 급식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 2010년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위탁급식시장에 뛰어들며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베트남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 식문화권으로 인구 9400만 명의 내수시장까지 갖춘 데다 최근에는 베트남정부의 적극적인 유치 정책으로 세계 각국 기업들의 투자 러시가 이어지는 등 블루오션 마켓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워홈이 법인을 둔 베트남 북동부의 하이퐁은 하노이, 호치민과 함께 베트남 3대 도시로 꼽히며, 베트남 전역과 중국을 잇는 교통·무역·물류의 요충지다. 특히 경제특구로 지정된 이후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이 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워홈은 중국에 이은 베트남 진출을 발판 삼아 2020년까지 해외사업 매출 15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중국사업 안정화에 기여한 선진 운영관리 시스템 인프라를 베트남 현지에도 선행 도입하는 한편, 전문인력을 정기파견해 현지 메뉴 표준 레시피와 운영 매뉴얼, 신메뉴 개발 등 철저한 현지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워홈 설상인 베트남법인장은 "최근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베트남은 동남아 시장 공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국가"라며 "베트남 급식사업을 기반으로 식품과 외식, 식자재 유통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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