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 퇴근길에 읽을 만한 주요 뉴스를 모았습니다.
1) 오늘밤 테스트가 성공하면 내일 세월호 선체 육상 이동이 본격 시도됩니다.
☞ 세월호 내일 땅위 오를까…오늘밤 테스트가 가른다 ☞ '오락가락' 세월호 무게, 왜 계속 달라질까?2) 이 씨는 이후 3호선 독립문역 지하철 안에서도 흉기를 꺼내 시민들을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너네 촛불집회 참석했지?" 버스서 흉기로 승객 위협3) 어떻게 모를 수가 있죠?
☞ 항공사 여승무원의 황당 '출산 자작극', 어떻게 밝혀졌나 ☞ 세아이 엄마? 항공사도 속이고 남편도 속인 스튜어디스 4) "장은 지지셨나요?"
☞ 이정현, 김재원 선거 지원…바른정당 "손에 장은 지졌나"5) 스케일이 남다릅니다.
☞ 우주소녀∙스윙스 출연 역대급 고교 축제, 백종원 사단?6) 비주류 의원들은 경선이 끝난 뒤 향후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민주당 이언주 탈당 소식에 '술렁'…추가 움직임은? ☞ 이언주, 국민의당行…"정치 바꿔야 한다는 安과 생각 같아"7) "자꾸 답변을 하게 되면 기사를 만들어주지 싶어서 대꾸를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지금 손 박사도 아마 재판 중일 걸요, 그렇죠? 손 박사도 재판 중인데 거꾸로 방송하면 되냐, 내가 이렇게 물을 때 어떻게 이야기하시겠습니까?"
☞ 황당하고 불편했던 '홍준표 인터뷰' 주요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