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삼성SDS "4사 산업혁명 핵심기술 블록체인 사업 본격착수"

기업/산업

    삼성SDS "4사 산업혁명 핵심기술 블록체인 사업 본격착수"

    (사진=삼성SDS 제공)

     

    삼성SDS는 6일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이날 잠실 삼성SDS타워에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Nexledger(넥스레저)와 블록체인 신분증(Digital Identity) 및 지급결제(Digital Payment) 서비스를 언론에 공개했다.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Nexledger는 금융뿐 아니라 타산업 영역에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블록체인 신분증과 지급결제 서비스는 보안성을 강화하면서 기존 블록체인 기술로는
    구현이 힘들었던 실시간 대량 거래처리, 자동으로 안전하게 거래를 실행하는 스마트계약, 관리 모니터링 등을 구현한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삼성SDS는 덧붙였다.

    삼성SDS는 이와 함께 자사의 생체인증 Nexsign 솔루션을 Nexledger에 접목하여 안전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인 서비스도 선보였다.

    모바일기기 사용자는 한번의 본인 인증을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별도 인증 과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생체인증 정보를 다시 한 번 블록체인으로 암호화함으로써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삼성SDS는 이미 지난 해 10월부터 삼성카드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지난 2월 전자문서 원본확인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블록체인 신분증을 응용한 제휴사 회원인증 서비스를 적용 중"이라며 "향후 제휴사간 포인트 통합 거래를 위한 디지털 포인트 스왑(SWAP)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SDS는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IT 기술과 접목하여 신규 사업 영역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