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홍차 한잔 어때요?



여행/레저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홍차 한잔 어때요?

    • 2017-04-13 13:50
    시루떡과 홍차가 꽤나 잘 어울린다. (사진=블랙티 제공)

     

    봄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면서 벚꽃도 만개했다. 이번주가 지나면 벚꽃을 보기도 어려우니 이번주에는 근교라도 나들이 가보는 것은 어떨까?

    ◇ 다산유적지에서 역사의 숨결을 느끼자

    다산 정약용의 유적지로 이 곳에서 태어나고 생을 마감했기에 더 의미가 깊다. 유배생활 동안 목민심서, 경세유표 등 많은 저서를 남겨 조선 후기 최고의 실학자로 평가 받고 있는 정약용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유적지 내에는 그의 생가인 여유당(與猶堂)과 선생의 묘, 다산문화관과 다산기념관이 있으며 특히 다산문화관에는 많은 저서들이 소개되고 있다. 또 다산기념관에는 수원성 축조 과정에 쓰였던 거중기, 녹로 그리고 유배생활을 했던 강진 다산초당의 축소 모형 등이 전시되고 있다.

    ◇ 남양주 종합촬영소에 영화 속으로

    영화 속 세계로 들어간 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남양주종합촬영소는 40만평의 부지에 3만평 규모의 야외 세트와 규모별로 다양한 6개의 실내 촬영스튜디오, 녹음실, 현상실, 디지털시각효과팀 등을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작 시설이다. 영화 세트에서 기념사진을 찍어도 좋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 고당에서 홍차 임프라와 맥우드를 판매한다. (사진=블랙티 제공)

     

    ◇ 한옥카페 고당에서 홍차 한 잔

    고즈넉한 분위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남양주 한옥 카페 '고당'에서 지난 3월부터 임프라와 맥우드의 홍차를 판매하고 있다. 커피로 유명세를 탄 고당에서 커피를 못 마시거나 홍차를 좋아하는 방문객을 위해 특별하게 준비했다.

    맥우드 스트레이트 홍차인 오렌지 페코와 신상품으로 들어온 캐모마일, 페퍼민트와 향이 좋은 가향홍차 임프라 등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임프라 밀크티의 인기가 좋다.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시루떡과 홍차가 잘 어우러진다.

    취재협조=블랙티(www.blackt.co.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