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2일(현지시각)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한 쏘나타 뉴 라이즈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1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7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모터쇼)'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미국명 2018 쏘나타)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가 과감한 조형감과 힘있는 볼륨감을 반영한 외관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했고, 주행성능, 안전 및 내구성, 편의사양 등 기술적인 모든 면에서 풀 체인지에 가깝게 변화한 점을 강조했다.
쏘나타 뉴 라이즈는 북미의 경우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통해 '아마존 에코' 기능을 사용하면 집 또는 아마존 기기가 있는 곳에서 차를 작동시킬 수 있게 된다.
현대차는 현대차 미국디자인센터 크리스토퍼 채프먼 수석 디자이너와 에드워드 리 디자이너가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 변화에 대한 대담을 주고받으며 스케치를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발표 방식으로 새 모델의 디자인 개발 스토리를 전했다.
크리스토퍼 채프먼 수석 디자이너는 "고객에게 활력 있고 인상적인 자동차를 선보이고 싶었고,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디자인과 그 열정을 알리고 싶었다"며 "또한 강렬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이 쏘나타만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느끼게 하는 것이 개발 목표였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뉴욕모터쇼에서 공개한 쏘나타 뉴 라이즈를 올 3분기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 판매해 중형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603㎡(약 48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3종 및 쏘나타 PHEV 등 친환경차 4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등 승용차 10대, 싼타페, 투싼 등 RV 4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한편 현대차는 13일(현지시각)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소아암 치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2017 현대 호프 온 휠스' 활동 개시 보도 발표회를 연다.
행사에는 현대차 관계자와 현대 호프 온 휠스 이사진, 뉴욕시 주요 병원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올해의 운영 계획을 발표하고, 뉴욕시 어린이 병원에 기금을 전달한다.
현대자동차는 소아암 퇴치를 위해 1998년부터 현대 호프 온 휠스 프로그램을 후원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