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회찬 "정의당 심상정, 통일시대 강원도 역할 제고"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지역 강원

    노회찬 "정의당 심상정, 통일시대 강원도 역할 제고"

    18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서 심상정 후보 지지호소 기자회견

    노회찬 정의당 상임 선대위원장이 18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심상정 후보에 대한 강원도민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박정민 기자)
    노회찬 정의당 상임 선대위원장이 18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심상정 정의당 후보에 대한 강원도민들의 지지를 당부했다.

    노 위원장은 "남북평화경제 실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농업생명산업 육성, 강원경제 활성화, 미래성장 동력 확보 등 정의당의 강원도 대선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진정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이 선결돼야 한다"며 "개헌에서 반드시 지방분권을 실현해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통일시대를 대비해 강원도의 역할을 높이겠다"며 "북한 핵개발과 사드배치 등 한반도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금강산 관광재개 등을 포함한 통일경제가 활성화하겠다"고 약속했다.

    휴전선 접경지역 지원 특별회계를 신설해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고 동서남북을 잇는 통합 철도교통망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노 위원장은 "정의당과 심상정 후보는 강자보다는 약자, 기득권층보다는 소외된 국민, 중앙보다는 지방을 위해 뛰어왔다"며 "이번 대선에서도 노동이 당당한 나라, 거침없는 대개혁을 향해 나아가는 정의당과 심상정 후보에게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