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 "전북 독자 발전 추진"…"나이가 경륜이고 지혜"



선거

    文 "전북 독자 발전 추진"…"나이가 경륜이고 지혜"

    전북홀대론, 스탠딩 토론 공격에 대한 반론

    19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18일 오후 전북 전주 전북대학교 구 정문 앞에서 유세를 하기 전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18일 "(국토) 균형 발전을 추구하면서 전라북도가 독자적으로 발전하는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는 이날 전라북도 전주에 있는 전북대 구(舊) 정문에서 가진 유세에서 "호남에 대한 배려는 있어도 전북은 소외된다는 이중의 상실감을 가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과거에는 호남 소외와 홀대를 말하면서 광주와 전남·북을 구분하지 않고 함께 생각해 왔다"며 "특히 이명박 정부때부터 광주 전남 전북의 특성과 차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전체를 하나의 광역 경제권으로 묶었다"고 설명했다.

    문 후보의 이같은 발언은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전날 전주에서 "문재인은 우리 전북 인사들을 차별했다. 안철수가 대통령이 돼야 전북 출신 인사가 차별을 안 받는다"며 소지역주의를 부추기는 듯한 발언을 한 데 대한 반박으로 받아들여진다.

    19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18일 오후 전북 전주 덕진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문재인 후보는 전주 덕진노인복지회관에서 가진 어르신정책 발표회에서 경쟁 후보 진영에서 TV합동 토론회때 서서하는 이른바 '스탠딩'토론을 요구하며 자신의 건강 문제를 제기한 데 대해 "오히려 나이가 경륜이고, 나이가 지혜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더 준비되고 더 든든하고 안정되게 국정 운영할 수 있는 대통령을 어르신들이 인정해 주시겠냐"고 물으며 참석했던 노인들의 박수를 이끌어 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