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GS에너지∙GS글로벌, 인도네시아 석탄광 사업 진출



기업/산업

    GS에너지∙GS글로벌, 인도네시아 석탄광 사업 진출

    매장량 약 1.4억톤 규모 'BSSR석탄광' 지분 14.74% 인수

     

    GS에너지(대표이사 하영봉)와 GS글로벌(대표이사 허세홍)이 인도네시아 석탄 생산광 사업에 나란히 참여한다.

    GS에너지와 GS글로벌은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섬(보루네오섬)에 위치한 'BSSR석탄광'지분 14.74%(GS에너지 9.74%, GS글로벌 5.00%)를 약 4500만 달러(한화 약 54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GS에너지와 GS글로벌은 이번 사업 참여로 보유지분에 해당하는 석탄물량에 대해 판매권을 확보해 앞으로 아시아 시장에 산업용∙발전용으로 공급하게 됐다.

    'BSSR석탄광'은 인도네시아 남부 칼리만탄주 및 동부 칼리만탄주에 각각 1개씩 총 2개의 유연탄 광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장량이 약 1억 4천만 톤, 연간생산량이 약 1천만 톤인 중대형 석탄광이다.

    'BSSR석탄광'에서 생산되는 석탄은 저유황탄으로 성상이 우수해 시장성이 높다. 또 'BSSR석탄광'은 해안과 가까워 지리적 입지조건이 유리하고, 인근에 운하까지 건설돼 물류비용 면에서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GS에너지와 GS글로벌은 'BSSR석탄광'사업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GS에너지는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로 동남아시아 지역거점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민간발전사업 등다양한 에너지사업 관련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의 정유∙화학, 전력∙집단에너지, LNG 및 원유개발 사업에 더해 석탄광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에너지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각화하게 됐다.

    GS글로벌은 'BSSR석탄광' 지분투자를 계기로 기존의 석탄 트레이딩 사업 역량을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BSSR석탄광' 생산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공급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글로벌 석탄시장에서의 위상도 제고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GS에너지와 GS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석탄광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계기로앞으로도 계열사간 유기적인 정보와 경험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기회를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