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굿모닝뉴스 1분영어] One is dead! Checkmate! - 더는 도망갈 곳이 없다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One is dead! Checkmate! - 더는 도망갈 곳이 없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One is dead! Checkmate! - 더는 도망갈 곳이 없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중국이 최근 6차 핵실험 등 북한이 '마지노선'을 넘으면 북한 생명줄인 원유 공급을 중단하겠다고 공개적으로 경고했습니다.

    북한이 핵실험을 감행할 때마다 미국은 중국에 대북 원유 공급 중단을 요구해 왔지만 중국은 지금까지 이를 거부해 왔습니다. 하지만 지난 12일 중국 환구시보는 '결전 앞둔 북핵 문제, 북한 멈춰서야"라는 논평에서 "북한이 마지노선을 또 한 번 넘는다면 중국은 대북 원유 공급 중단을 포함한 유엔의 추가 제재에 찬성표를 던질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마디로 중국이 북한에게 '레드라인을 넘지 마라, 대북 제제 수단으로 북한의 생명줄인 송유관을 차단하겠다'고 강하게 경고를 한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표현은 '더는 도망갈 곳이 없다'라는 표현으로, 영어에서는 체스 용어를 씁니다. 'Checkmate'가 장기에서 '장군'이잖아요. 그래서 "You are dead! Checkmate! He is dead! Checkmate!"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너는 더 이상 도망갈 곳이 없다. 끝이다! - You are dead! Checkmate!"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