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티오피아에 6·25 참전용사 복지회관 건립



국방/외교

    에티오피아에 6·25 참전용사 복지회관 건립

    국방부와 에티오피아가 6.25 전쟁 참전용사를 위한 복지회관을 건립하기로 하고 합의서를 체결했다. (사진=국방부 제공)

     

    6·25 전쟁 당시 지상군을 보내준 유일한 아프리카 국가인 에티오피아에 한국 정부와 기업이 참전용사를 위한 복지회관을 짓는다.

    국방부는 21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 시청에서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복지회관 건립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는 6·25 전쟁이 발발하자 지상군 3500여명을 보내 대한민국 수호에 동참했으며 650여명에 달하는 사상자를 냈다.

    국방부는 "참전용사 복지회관 건립은 6·25전쟁 당시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지상군을 파병한 에티오피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참전용사들의 희생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합의서 체결식에는 한국 측에서 황우웅 국방부 인사복지실장, 해외 참전용사 보은사업 후원사인 롯데그룹의 이석환 전무, 에티오피아 측의 아바테 시토타우 아디스아바바 부시장이 참석했다.

    멜레세 테세마 6·25 참전용사 협회장을 비롯한 참전용사와 가족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국방부는 정전협정 체결 60주년인 2013년부터 롯데그룹의 후원을 받아 6·25 참전국에 참전용사 복지회관을 짓는 사업을 해왔다.

    이에 따라 2014년 3월 태국 방콕에 첫 복지회관이 들어섰고 올해 9월에는 콜롬비아 보고타에도 복지회관이 준공된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해외 6·25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