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재인 "정체성 모를 세력, 안보 불안"…안철수 정조준



선거

    문재인 "정체성 모를 세력, 안보 불안"…안철수 정조준

    "한 손엔 DJ정신 말하며 호남표, 다른 손엔 색깔론으로 보수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왼쪽)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사진=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22일 "정체성을 알 수 없는 안보불안세력에게 안보 맡길 수 있겠나"라며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다.

    문 후보는 이날 울산 삼산동에서 열린 유세현장에 참석해 "한손으로는 김대중 정신을 말하면서 호남표를 받고자 하고 다른 한손으로는 색깔론으로 보수표를 받고자 하는 후보, 믿을 수 있겠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안철수 후보가 호남 지역에서 '김대중 정신' 계승을 천명하면서도 구(舊)여권에서 촉발된 이른바 '주적 논란'에 가담한 것을 꼬집은 것이다.

    문 후보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 등이 문 후보의 안보관을 문제삼고 있는 것도 맹비난했다.

    그는 "지난 10년간 안보에 실패한 안보무능세력에게 또 다시 안보 맡길 수 있겠나"라고 반문하며 "이제는 가짜안보를 진짜안보로 바꾸는 정권교체 해야 한다. 한마디로 군대도 안 갔다 온 사람들이 특전사출신 문재인에게 안보 얘기 꺼내지도 마라"고 일침을 가했다.

    주적 논란에 대해서도 "선거 때가 되니 또 다시 색깔론, 종북몰이가 시작됐다. 지긋지긋하시죠?"라고 반문하며 "여권후보들이야 선거 때마다 도지는 고질병이라고 치더라도 야당 후보까지 또 야당까지 색깔론에 가세한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냐"며 안 후보와 홍 후보, 유 후보를 싸잡아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