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디스 "한국 경제, 수출 중심으로 회복세 보여"



경제 일반

    무디스 "한국 경제, 수출 중심으로 회복세 보여"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제신용평가기관 무디스((Moody’s) 관계자들과 만나 최근 한국경제 동향을 전하면서 국가신용등급의 안정적 유지를 당부했다.

    G20 재무장관회의 및 IMF 연차총회 참석차 미국 워싱턴을 방문 중인 유 부총리는 22일(현지시간) 알라스테어 윌슨(Alastair Wilson) 무디스 국가신용등급 글로벌 총괄 등과 면담했다.

    유 부총리는 최근 한국경제가 세계경제 개선에 힘입어 수출을 중심으로 실물부문 회복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향후 가계부채, 미국-중국 간의 통상문제, 사드배치 관련 중국 이슈 등 대내외 리스크 요인을 적극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소비·투자 등 내수회복을 통한 단기적 경기 활성화 방안과 4차 산업혁명, 저출산 등 구조적 변화에 대한 대응 등 성장능력을 확충하기 위한 노력도 설명했다.

    이에 대해 무디스 측은 "최근 한국경제의 회복세가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구체적으로는 안정적인 재정․대외건전성, 우수한 정책적 대응역량 등 한국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향후 대내외 리스크에 충분히 대응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한국 경제의 주요 대외 리스크 요인으로서 북한 관련 지정학적 리스크, 사드배치 관련 중국 리스크, 미국 트럼프 정부의 통상정책 등을 꼽으며 이에 대한 한국 정부의 대응방안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이에 유 부총리는 "리스크 요인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경기 활성화 등 거시경제의 안정적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한국경제 및 한국 국가신용등급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