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4월 문화가 있는 날…'특별한 도깨비책방' 운영



문화 일반

    4월 문화가 있는 날…'특별한 도깨비책방' 운영

     

    4월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총 2325개의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 및 지역 서점 도서 구입 영수증을 도서로 무료 교환해 주는 ‘도깨비책방’은 전국 8개소에서 4월 ‘문화가 있는 날’인 26일부터 나흘간 열린다.

    장소는 서울(마로니에공원, 신도림예술공간 고리, 강동아트센터), 수원 경기도문화의전당, 울산 중구 젊음의거리 메가박스 울산점, 청주 철당간, 목포 영산로 메가박스, 제주 중앙로 영화문화예술센터이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독서의 멋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도깨비책방’이 운영된다.

    신도림 예술공간 고리에서는 덕성여자대학교 예술대학 동양화과 학생들(지도교수 임택)이 4월 신규 구입 도서 99종을 활용해 제작한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이 작품은 읽는 행위뿐만 아니라 종이의 감촉과 인쇄활자, 여백의 미 등이 상호 작용하는 독서의 즐거움을 강조한 것으로서, 행사 종료 후에는 국립중앙도서관과 국립세종도서관 등에서 각각 3주간 전시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 작품을 통해 도서 마케팅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구로구청과 책 방송 온북 티브이(TV)는 ‘책 선물 우체통’을 함께 운영해 방문객이 교환한 도서를 지역아동센터 등에 기증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직지의 고장 청주 철당간에서는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인천 배다리 헌책방 거리의 ‘한미서점’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이 설치된다.

    4월 ‘도깨비책방’에서 교환할 수 있는 도서는 신규 구입 도서 99종과 송인서적 부도 피해 출판사 도서 455종을 포함한 총 554종 4만 2천 부(온라인 1만 3천 부 포함)이다. 도서로 교환할 수 있는 영수증은 1인당 결제금액을 합산하여 1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문화가 있는 날’ 참여 공연・전시 시설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했거나 전체 영수증 합산 금액이 5만 원 이상인 경우, 또는 문화융성카드로 결제한 우수 문화예술 소비자에게 신규 구입 도서와 기존 도서를 모두 받아 갈 수 있는 1 + 1 혜택을 제공한다. 단, 1 + 1 혜택은 현장 방문자로 제한한다.

    다른 지역 거주자들은 온라인 ‘서점온’(www.booktown.or.kr)에서 도서 소진 시까지 무료 배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는 당일 배포 수량 내에서 선착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격월로 ‘문화가 있는 날’에 문화공연을 펼치고 있는 탐앤탐스의 ‘카페버스킹 탐스테이지’는 이달 14번째 공연으로 감성보컬그룹 스윗소로우와 싱어송라이터 소각소각의 공연(18:30)을 준비했다.

    또 인천 숭의평화시장 일대에서는 시장 입주상인, 예술가, 주민들이 직접 꾸미는 ‘숭의평화시장 대모험’(15:00~21:00)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광주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단관극장인 광주극장에서 펼쳐지는 7080 추억의 영화 프로그램 ‘수요일엔(N) 영화(榮華)롭게 만원(滿員)극장’(17:00~22:00)에 방문하면 추억의 영화도 감상하고 극장 관람도 하는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치유의 숲에서는 ‘숲속 힐링 콘서트 쓰담쓰담’(16:00) 프로그램이 여행객들을 찾아간다. 지난해 개장해 올해부터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치유의 숲을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 한해 사전예약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을 주민이 직접 제작한 차롱도시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공연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디자인전시관에서 열리는 ‘픽사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10:00~21:00)을 오후 6시에서 8시 사이에 방문한 현장 구매자들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충남 예산군의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진행되는 ‘2017 봄맞이 콘서트, 장미여관&백제가야금연주단’(19:00) 공연을 아르(R)석은 15,000원, 에스(S)석은 10,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기아(KIA) 대 삼성’(18:30) 등 프로야구 경기도 지정석에 한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영화 '특별시민',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5천 원에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