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 찾은 심상정 "노조할 권리 보장받는 세상 만들겠다"



울산

    울산 찾은 심상정 "노조할 권리 보장받는 세상 만들겠다"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가 26일 울산 북구 호계시장을 찾아 유세를 벌이고 있다. (사진=심상정 캠프 제공)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가 26일 울산을 찾아 노동자 표심잡기에 적극 나섰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울산 현대중공업 앞에서 열린 조선업종노조연대와의 정책협약식에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조선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 정책 전환과 조선소 일자리 유지, 일방적 구조조정 중단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 자리에서 심 후보는 "십년 전만 해도 잘 나가던 조선업이 무너져 내리고 있는 것은 무분별한 경영과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한 정부의 단견에서 비롯됐다"며 "조선업의 붕괴는 대량실업과 지역경제의 붕괴, 기술 유출 등 상상 이상의 손실로 이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또 "사람 자르는 구조조정이 아니라 조선업을 살리는 구조조정이 돼야 한다"며 "정부와 기업은 채권단과만 협의할 것이 아니라 노조, 지역사회와 머리를 맞대야 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심 후보는 이어 현대미포조선 협력업체 노동자 2명이 고공농성을 벌이고 있는 염포산터널 연결 고가도로 인근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곳에서 심 후보는 "노동자들이 송전탑과 공장 굴뚝, 고가도로 난간에 오르지 않아도 되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비정규직 노동자가 해고 걱정을 하지 않고, 헌법적 가치인 '노조할 권리'를 완전히 보장받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후 심 후보는 북구 동진오토텍 본사로 자리를 옮겨 농성을 벌이고 있는 노조원들을 만났다.

    오후에는 북구 호계시장에서 상인과 고객을 만나 지지를 호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