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유승민 노인회 찾아 '어르신 표심' 경쟁



국회/정당

    홍준표·유승민 노인회 찾아 '어르신 표심' 경쟁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주최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노인들의 표심을 잡기 위한 경쟁을 벌였다.

    대한노인회는 이날 토론회에 앞서 각 후보들에게 노인복지청 설립, 중앙노인전문교육원 건립 및 무주노인교육장 운영비 지원, 국회의원 직능별 비례대표에 대한노인회 대표 포함 등의 3대 주요 의제를 전달한 바 있다.

    홍준표 후보는 대한 노인회의 3대 주요 의제에 대해 즉답을 피한 채 “검토하겠다”고만 밝혀 참석한 일부 회원들의 항의를 받았다. 홍 후보는 노인들의 질타가 이어지자 "적극 검토하겠다”고 한발 물러섰다.

    반면 유승민 후보는 대한노인회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환영을 받았다. 유 후보는 “노인복지청을 만들어 고령화 문제 신경 쓰겠고 중앙노인전문교육원 건물 건립과 무주노인교육장 운영비 지원 문제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홍, 유 후보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도 발표했다.

    홍 후보는 ▲소득하위 70%에 해당하는 기초연금 30만원으로 인상 ▲치매등급기준 완화로 치매 장기요양보험 적용 확대 ▲노인외래정액제 기준 인상 등 어르신 의료비 부담 완화 ▲홀로어르신을 위한 정부지원 강화 ▲은퇴자 소득절벽 완화 등을 제시했다.

    유 후보는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동네병원·약국 문턱 낮추기 ▲치매 장기요양환자에 대한 지원 강화 ▲독거어르신 보살핌 정책 ▲소득하위 50% 노인에게 기초연금 차등 지급 등을 약속했다.

    한편 홍, 유 후보를 제외한 다른 후보들은 캠프 및 당 관계자를 대신 보내 반발을 샀다. 한 회원은 “대선후보가 아니면 이 자리에 올 자격이 없다, 내보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