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3년 연속 지방규제개혁 '최우수' 선정



울산

    울산시, 3년 연속 지방규제개혁 '최우수' 선정

     

    울산시가 정부의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울산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고 부처, 경제단체 등 17개 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한 '2016년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43개 전 지자체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추진역량 강화, 행태 개선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등 총 6개 분야, 20개 세부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울산시는 일반산업단지 입주업종 일제 정비와 울산하이테크밸리 산단 내 기업의 애로 해결, 국토부 개발계획 수립지침 개정 건의를 통한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민간투자 유치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28일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에서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유공자, 우수지자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울산시는 이날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인센티브로 1억8천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다.

    앞서 시는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도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 3년 동안 규제개혁 평가 업무를 담당한 울산시 신경필 주무관(6급)은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울산지역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남구가 장려상(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 특별교부세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