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세종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



선거

    안철수 "세종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

    대선 열흘 앞두고 충청권 광폭 행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29일 세종시청에서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남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는 29일 세종시청에서 가진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내년 6월 지방선거 때 개헌안을 국민투표에 부칠 것"이라며 "그에 앞서 대통령에 당선되면 청와대 TF를 구성해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를 위한 사전작업에 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와 함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세종시까지 확대하고, 문화·의료·상업시설 등의 정주기반시설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시대 과제"라며 "다음 정부 초기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들 중에 유일하게 행정수도 완성을 10대 공약 안에 넣었다"며 "나는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사람이다. 우선순위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9 대선을 열흘 앞두고 충청권을 찾은 안 후보는 세종시에 이어 충북 오송에 있는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찾아 지역 바이오산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청주에서 유세를 벌였다.

    이후 충남 천안으로 이동해 ▲중부권 동서내륙횡단철도 건설 ▲중부종합산업기지 추진 ▲장항선 복선전철화 건설 조기 착수 ▲경부고속도로 남이-천안 확장 ▲논산 계룡 국방산업단지 조성 등의 지역 공약을 앞세워 표심을 호소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