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文, '어린이날' 맞춤 공약 발표…'수업없는 날' 단계적 도입

文, '어린이날' 맞춤 공약 발표…'수업없는 날' 단계적 도입

아동 1명에 1예·1체 활동 지원, 학대로 인한 자녀사망 처벌 강화 등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수업 없는 날' 단계적 도입, '1인 1예 1체' 정책 지원 등이 담긴 어린이 공약을 발표했다.

문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017년은 '대한민국 어린이헌장' 발표 60주년"이라며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놀고, 안전 속에서 충분히 쉴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한다"며 5가지 공약을 밝혔다.

문 후보는 첫 번째 어린이 공약으로 초·중학교에 한 달에 한 번 수업 없이 하루를 즐겁게 즐기는 '꿈의 날' 단계적 도입과 어린이 한 명에 한 가지 예술활동과 체육활동을 지원(1인 1예 1체)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어린이의 쉴 권리, 놀 권리를 보장하는 나라'를 선정했다.

두 번째는 어린이 건강에 관한 공약이다. 서울 등 일부 지자체에서 시행 중인 '어린이 치과주치의'를 확대 지원하고, 초중고교에 친환경급식 및 과일급식을 확대 시행하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또 어린이 학대 신고접수 및 조사를 담당하는 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 전문상담원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도 공약에 포함됐다.

이밖에 ▲등하굣길 등 치안이 필요한 특정 시간과 지역에 경찰 집중 배치 ▲학대로 인한 자녀사망은 '존속살해'에 준하는 양형기준 강화 ▲아동성범죄 근절·아동대상 범죄에 대한 강력 처벌 ▲어린이 인권에 대한 심층조사 및 어린이인권 종합계획 수립 등도 마련됐다.

문 후보는 "어린이 복지는 대한민국 미래의 복지를 만드는 시작"이라며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놀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Kukie2020-11-04 11:12:21신고

    추천6비추천2

    몰라서 묻나? 삶은 소대가리 문재인 독재를 막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것이다! 알간?

  • KAKAO혜원이오빠2020-11-03 21:32:02신고

    추천20비추천10

    검찰개혁 좋은 얘기다.
    그러나 이재명이 할 말은 아닌 것 같다.
    나는 이재명 기사만 보면 왜 현대건설 태진아와 크로스 될까요?
    이번에 감옥 안 갔다고 대통령이 될 만한 윤리가 되는가? 이 전에 대통령을 뽑을때 인간성은 안보고 편가르다 보니 이명박 같은 인간이 대통령이 나온 것이 아닌가.
    이재명과 이명박하고 다른게 뭐가 있나? 양가죽을 뒤집어쓴 양아치 아닌가?

  • NAVER푸른하늘아래2020-11-03 19:17:01신고

    추천19비추천9

    욕이나 비속어 쓸 필요없습니다. 검찰개혁은 예전부터 꼭 필요한 사항이였죠..참..반성모르고 특권의식에 쩔은 검사와
    시스템 모두 바꿔야 하죠..뭐..다그런건 아닙니다만..그들만의 세계에 들어가면 참..사람 변하는건 시간문제죠..ㅠㅠ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