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종교

    [신간안내] 행동하는 기독교 외

    [앵커]

    5월 8일은 대통령 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기독교 신앙과 정치의 관계는 어떠해야 할까요? "기독교 신앙은 본질적으로 공적이고 정치적"이라고 소개하며 신앙인의 구체적 책임을 강조하는 책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새로나온 책,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행동하는 기독교 / 미로슬라프 볼프 외 지음 김명희 옮김 / IVP 펴냄

    '어떻게 공적 신앙을 실천할 것인가'라는 부제를 가진 책은 신앙인이 지녀야 할 공정‧정치적 책임을 소개합니다.

    20세기의 고전 100권으로 선정된 '배제와 포용'으로 잘 알려진 저자 미로슬라프 볼프는 전작인 '광장에 선 기독교'의 논의를 이번 책에서 이어가며 보다 실천적인 안내를 제공합니다.

    저자는 공적 참여에 관한 성경적 토대를 비롯해 노동과 환경, 경제, 교육 등 17개의 공적 주제를 선정해 각 영역에서 바람직한 신앙인의 신념을 소개합니다.

    책은 미국 퍼블리셔스위클리 2016년 최고의 종교서적 10위에 선정된바 있습니다.

     

    ◇ 교회 / 존 프리처드 지음 / 비아 펴냄

    '왜 교회에 가야 하는가 교회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라는 부제의 책은 교회의 존재 목적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교회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지적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 공동체 예배와 성도의 교제 등 교회가 가진 유익성을 소개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교회를 찾는 법을 제안합니다.

     

    ◇ 교회가 알고 싶다 / 송태근 지음 / 넥서스CROSS 펴냄

    서울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소개하는 교회론 책입니다.

    저자는 교회가 조직이나 제도가 아닌 유기적 공동체라고 강조하며 교회는 돈과 권력 추구를 지양하고 세상과의 관계 회복에 힘써야 한다고 말합니다.

    CBS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이승길]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