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청와대에서 나와 '광화문 대통령 시대' 열것"



사회 일반

    문 대통령 "청와대에서 나와 '광화문 대통령 시대' 열것"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 취임선서 행사에 참석해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의 청와대에서 나와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문 대통령은 10일 제19대 대통령 취임사를 통해 “대통령부터 새로워지겠다. 권위적인 대통령 문화를 청산하겠다”면서 “준비를 마치는대로 지금의 청와대에서 나와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의 광화문 이전 논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퇴근길에는 시장에 들러 마주치는 시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겠다. 때로는 광화문 광장에서 대토론회를 열겠다”며 시민과의 대화와 토론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군림하고 통치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대화하고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면서 “광화문 시대 대통령이 되어 국민과 가까운 곳에 있겠다. 따뜻한 대통령, 친구 같은 대통령으로 남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지난 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마지막 유세에서 딸 다혜 씨의 영상편지를 보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문 대통령은 또 “참모들과 머리와 어깨를 맞대고 토론하겠다. 국민과 수시로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면서 “주요 사안은 대통령이 직접 언론에 브리핑하겠다”며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국민의 서러운 눈물을 닦아드리는 대통령이 되겠다.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 낮은 사람, 겸손한 권력이 되어 가장 강력한 나라를 만들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늘 대한민국이 다시 시작한다.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 대역사가 시작된다. 이 길에 함께 해달라. 저의 신명을 바쳐 일하겠다”며 국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