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캠핑의 맛 '골뱅이 비빔국수'



여행/레저

    캠핑의 맛 '골뱅이 비빔국수'

    [소울메이트의 캠핑 레시피] 온가족 입맛 돋구는 '골뱅이 비빔국수'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이다. 이 가운데 맞은 황금연휴 기간동안 전국의 캠핑장은 그야말로 북새통을 이뤘다. 조금이라도 이름 있는 캠핑장에는 전국에서 모여든 캠핑족의 행렬이 연휴기간 내내 이어졌다. 그만큼 캠핑이 대중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캠핑장에서의 먹거리 역시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캠핑 메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바비큐를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2박 3일 간의 체류시간동안 무엇을 먹을 것인가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계절이 점점 여름을 향해 가면서 첫 번째로 손에 꼽을 수 있는 메뉴는 역시 시원한 국수다. 특히 매콤, 새콤, 달콤한 맛의 삼박자를 겸비한 ‘골뱅이 비빔국수’라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모두의 입맛을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술안주 겸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골뱅이 비빔국수’를 소개한다.

    ◇ '골뱅이 비빔국수'

    - 주재료 : 골뱅이 400g 한캔 / 오이 한개 / 대파 한뿌리 / 소면100g
    - 양념 : 고추가루 3스푼 / 참기름 1스푼 / 식초 2스푼 / 설탕 2스푼 / 다진마늘 1/3스푼 / 소금 한꼬집 / 참깨 한꼬집 *스푼 : 밥숟가락 기준

    1. 골뱅이를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자르고 캔에 들어있는 국물은 조금 남겨두고 버린다
    (조금 남겨둔 국물은 양념장 만들 때 넣어주면 간간하고 부드러운 양념장을 만들 수 있다.)
    2. 파 한 뿌리와 오이 한 개를 얇게 채썰어 둔다.
    3. 끓는 물에 소면을 넣어 약 3분~4분 정도 삶고 차가운 물로 헹궈둔다.
    4. 양념재료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이때 남겨둔 골뱅이 국물을 함께 넣어 준다.
    5. 준비한 모든 재료를 볼에 넣어 살살 버무려준다.
    6. 잘 버무려진 국수와 재료들을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