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비 등 전반에 대한 합동점검 나선다



사회 일반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비 등 전반에 대한 합동점검 나선다

     

    서울에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48개소에 대해 시·구 합동 점검이 실시된다.

    서울시는 오는 16~26일 인건비, 물품 구입비 등 운영비 사용실태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집 운영전반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점검은 지난 3월 서울시의 A구립어린이집 보조금 관리 실태 점검에서 운영비 부당사용 정황이 드러남에 따라 유사 사례가 있는지 추가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당시 해당 어린이집 원장은 어린이집 운영비로 자택에서 필요한 식자재부터 비데와 정수기까지도 설치하는 등 사적으로 횡령했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영수증이나 거래명세표 등 지출증빙서류를 교묘하게 위조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는 해당 자치구를 통해 관련 어린이집 원장에 대해 대기발령 조치하고, 보육료 횡령과 사문서 위조 등의 혐의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었다.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합동점검은 서울시와 자치구의 감사, 보육담당 공무원과 서울시 공익감사단의 민간전문가 등 54명이 참여한다.

    서울시는 이번 점검에서 회계부정이나 횡령행위를 중심으로 예산의 목적 외 사용, 지출증빙서류의 허위 작성, 원장의 보육교사 및 종사자에 대한 부당 처우 사례, 아동의 안전이나 학대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합동점검 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관련규정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하고, 공통적으로 드러난 지적사항이나 어린이집 운영 관련 불합리한 제도 등에 대해서는 오는 6월중 마련될 ‘어린이집 종합관리방안’에 개선방안을 마련하도록 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이번 합동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시내 전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점검을 위해 자치구 중심의 점검시스템도 마련해 시행토록 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어린이집 교사 등 종사자들과 학부모들도 어린이집 운영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권고하는 한편, 어린이집 운영관련 부정, 비리에 대한 공익제보 제도도 적극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