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종철, '개콘 900회 특집' 언급 논란되자 사과



방송

    정종철, '개콘 900회 특집' 언급 논란되자 사과

    (사진=정종철 인스타그램 캡처)

     

    '옥동자', '마빡이' 등 KBS2 '개그콘서트'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개그맨 정종철이, 900회 특집 섭외와 관련된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

    정종철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날 방송된 KBS2' 개그콘서트' 900회 특집을 언급하는 글을 게시했다.

    그는 "허허... 개콘 900회를 축하드립니다만 전 900회 맞이 인터뷰 제안 한 번 안들어왔네요. 나름 저에겐 친정같고 고향같은 프로그램인데... 전 900회인지도 몰랐네요.. 많이 아쉽고 서글픈 생각이 듭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는 동생이 레전드 19중 8개가 형 코너라고 자랑스럽다며 형은 900회 왜 안 나왔어 묻는데 할말이 없네요 허허..."라며 " 개그콘서트는 제작진이 만드는 것은 맞지만 제작진들만이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900회까지 전통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지금까지 밤낮 아이디어 짜며 노력했던 개그맨들과 한없는 박수와 웃음을 주셨던 시청자분들이 계셨었다는 걸 잊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당부했다.

    정종철은 "개그콘서트의 추억이 된 선배님들과 저를 포함한 후배들은 개콘을 떠나고 싶어서 떠난 게 아니란 거 말씀드리고 싶네요. 개그맨들도 연예인이며 개콘을 만들어가는 기둥이란 거 말씀드립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제작진들.. 맥을 한참 잘못 짚네요. 900회라며 개콘과 관계없는 핫한 연예인들 불러다 잔치하고 그들에게 감사할 게 아니구요. 지금까지 버티고 열심히 아이디어 짜고 시청자 분들께 웃음 드리려는 후배 개그맨들께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개콘 출신 개그맨들이 왜 웃찾사를가고 코빅을가는지 깊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개콘을 지키는 개그맨들은 티슈가 아닙니다"라고 썼다.

    네티즌들은 정종철의 글에서 '개콘과 관계없는 핫한 연예인들'이라는 표현을 문제삼았다. 또, '개콘' 출신인 개그맨 임혁필이 댓글로 유재석을 언급해 논란은 더 커졌다.

    그러자 정종철은 "제 글은 그런 뜻으로 쓴 글이 아닌데 제 의도와는 다른 이유와 기사로 본질이 바뀌어버렸습니다"라며 "제 글 때문에 불쾌하셨던 분들과 바쁜 시간 내서 개콘 900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오신 게스트 분들과 재석형님께도 정말 죄송하다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임혁필의 댓글에 대해서는 "혁필형의 댓글은 삭제했습니다. 재석형께도 문자드리고 혁필형을 대신해 사과드렸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제가 앞서 쓴 글이 왜곡되는것은 원치 않습니다. 출연섭외나 편집에 관한 제작권한은 제작진에게 있습니다. 해서 현역들은 감히 말할 수 없는 내용을 돌맞을 각오로 말씀드린 것 이해해주시고 혁필형에 대한 댓글은 참아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1999년 9월 첫 선을 보인 KBS2 개그콘서트는 지난 14일 900회를 맞았다. '개그콘서트'는 14일부터 3주 간 900회 특집을 방송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