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굿모닝뉴스 1분영어] Play cat and mouse - 밀당을 하다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Play cat and mouse - 밀당을 하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Play cat and mouse - 밀당을 하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중국이 대북 제재 차원에서 중단시킨 북-중 항공 노선 운항을 2주만에 재개했습니다.

    CNN등은 북한이 지난달 25일 창군절에 핵실험 등 도발을 자제하자 압박 고삐를 풀어주는 게 아니냐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CNN 보도에 따르면 5월 5일부터 베이징-평양 항공편 예약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중국 항공사 측은 "승객들의 요청으로 재개한다"는 것 외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지만, 운항 재개가 매우 갑작스럽게 이뤄져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의 환구시보도 이제 국제 사회가 북한에 당근을 제시해야 할 때라고 했습니다.

    중국이 압박 고삐를 조였다, 풀었다하며 이른바 '밀당'을 하는 셈인데요.

    그래서 오늘 표현은 '밀당을 하다'를 준비했습니다. "Play cat and mouse".

    말 그대로 만화영화 '톰과 제리'에서 나온 표현입니다. "그들은 지금 밀당하고 있다 - They are playing cat and mouse".

    "나는 너랑 밀당하기 싫어! - I don't want to play cat and mouse with you."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