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5월에 떠나기 좋은 완벽한 가족여행지 '제주'

여행/레저

    5월에 떠나기 좋은 완벽한 가족여행지 '제주'

    • 2017-05-16 18:59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제주도는 휴양과 관광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5월은 연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꼽힌다. 따뜻한 햇살과 살랑거리는 봄바람, 형형색색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자연경관까지 절로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게 하는 요인이다. 봄에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중에서 가장 낭만적인 봄 풍경을 지닌 곳을 꼽자면 제주만한 곳이 없을 것이다.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휴양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이곳은 가족여행지로도 완벽한 조건을 갖췄다. 휴양부터 관광까지 모두 가능하며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다양한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을 위한 제주의 명소들을 짚어봤다.

    오설록 녹차박물관에서는 싱그러운 초록빛의 차밭을 구경한 후 맛있는 녹차 아이스크림도 맛보자. (사진=웹투어 제공)

     

    ◇ 오설록 녹차박물관

    제주도 한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24만여 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싱그러운 초록빛의 차밭을 구경한 후에는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카페가 있어 명소로 꼽힌다.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고 있는 녹차 아이스크림이 인기 메뉴다. 관광객들이 앞 다퉈 올라가는 전망대에서는 서광다원의 차밭이 한 눈에 들어온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에서는 다향도 풍겨지는 듯하다.

    ◇ 에코랜드

    수제품으로 만들어진 영국산 링컨기차가 달리는 에코랜드. 이 기차를 타고 제주도의 원시 숲인 곶자왈 지대를 관람하고 테마가 다른 여러 역에 정차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인기가 높다. 억지로 테마를 만든 것이 아니라, 제주도의 자연을 그대로 구성해 놓았으며 사진 찍기 좋은 곳도 많다. 30만여 평의 원시림을 가로지르며 다양한 곤충과 식물들을 관찰하고 체험해보자.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수중 세계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생생한 경관을 제공한다. (사진=웹투어 제공)

     

    ◇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곳으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성산포 바닷물을 사용해 제주 앞바다의 수중 세계를 재현한 듯한 생생한 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약 5000톤 규모의 초대형 수족관에서 살아가는 상어, 가오리, 그루퍼 등 50여종 1000여 마리의 군무가 펼쳐진다.

    ◇ 제주워터월드

    가족 테마형 물놀이 공간으로 제주 최대의 워터레저파크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물놀이 시설과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찜질방까지 갖춰져 있다.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레저 시설도 갖춰져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자. 동절기에는 카트 체험으로 변경되니 참고하자.

    해돋이가 유명한 성산 일출봉 전경. 순수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순수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분화구 정상에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둘러싸여 있는데 구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아 ‘성산’이라는 이름이 유래됐으며 해돋이가 유명해 일출봉이라 불린다. 정상에 오르면 날씨가 맑은 날에는 한라산도 보이고 바로 앞에는 우도도 보인다. 인근이 한 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 조랑말 체험공원

    제주도를 여행하다 보면 곳곳에서 조랑말을 쉽게 볼 수 있다. 조랑말 체험공원은 국내 최초의 조랑말 전문 박물관으로 아이 동반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드넓은 초원에서 조랑말 승마 체험도 가능하고 박물관에서 문화예술작품도 구경해보자. 말똥쿠키와 머그컵을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다.

    한편 웹투어는 2박 3일 버스패키지 일정의 ‘가족힐링캠프패키지’를 선보였다. 조랑말 체험공원, 가뫼물 체험농장, 제주워터월드, 아쿠아플라넷 등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일정으로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다. 제주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보자.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