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럽카드 서비스 계속하자" NH농협카드 SK플래닛에 소송



경제 일반

    "시럽카드 서비스 계속하자" NH농협카드 SK플래닛에 소송

    • 2017-05-16 20:14

     

    SK플래닛이 NH농협카드와의 업무 제휴를 일방적으로 해지하자 농협카드가 지난 1일 서울중앙지법에 가처분신청을 내 소송전으로 이어지게 됐다.

    16일 NH농협카드에 따르면 NH농협카드와 SK플래닛은 지난해 4월 신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농협카드는 카드 가입자를 늘리고 SK플래닛은 간편결제시스템인 '시럽'의 이용자를 확대하기 위한 제휴였다.

    이어 두 회사는 'NH올원 시럽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NH농협카드가 카드결제액에 비례한 수수료를 SK플래닛에 제공하면 SK플래닛은 각종 할인쿠폰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두 회사 모두 손실이 커지자 SK플래닛은 지난해 말 NH농협카드에 신규 발급 중단을 요청했으며, 최근에는 제휴 계약 자체를 해지한다고 알려왔다.

    NH농협카드에 따르면 SK플래닛이 지금까지 시럽카드로 인해 입은 손해는 89억원 수준이다.

    NH농협카드 측은 서비스가 이어질 수 있도록 수수료율을 올려주고 올해 들어서는 할인쿠폰도 자사 부담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SK플래닛이 일방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요청해 가처분신청을 냈다고 설명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처음 업무협약 시 3년간 서비스를 유지하도록 계약했다"라며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처분신청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