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X 놓친 부산, 비행기 타고 복귀한다



축구

    KTX 놓친 부산, 비행기 타고 복귀한다

    • 2017-05-17 23:14

    짜릿한 승리에 달콤한 보상

    비록 90분 내에 승부를 내지 못해 부산으로 복귀하는 KTX 탑승이 무산된 부산 아이파크는 서울에서 하루 더 푹 쉬고 비행기로 이동하는 확실한 보상을 챙겼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비록 KTX는 놓쳤지만 승리한 덕에 더 편하게 비행기로 돌아간다.

    부산 아이파크는 1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2017 KEB하나은행 FA컵 5라운드(16강)에서 전, 후반 90분과 30분의 연장까지 0-0 무승부에 그친 뒤 승부차기에서 무려 9명의 키커가 나선 끝에 8-7로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2부리그 K리그 챌린지에서 상위에 올라있는 부산이지만 앞선 3년 연속 FA컵 결승에 진출했던 서울을 상대한다는 점에서 열세가 유력했다. 더욱이 경기장도 서울의 홈이었다는 점에서 부산은 부담이 컸다.

    그럼에도 조진호 감독은 90분 안에 경기를 끝낸다는 각오였다. 승리할 경우 KTX를 타고 이동한다는 확실한 ‘당근’도 경기 전 선수들에게 제시했다. 21일 서울 이랜드와 K리그 챌린지 13라운드 홈 경기가 있어 선수들의 체력 손실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었다.

    부산은 객관적인 전력 차를 극복하며 포항에 이어 서울까지 차례로 K리그 클래식에서 경기하는 상위리그팀을 격파했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실전은 부산의 계획대로 흐르지 않았다. 경기는 90분의 팽팽한 승부 끝에 0-0으로 끝났고, 30분의 연장도 골은 없었다. 승부차기에서도 두 팀이 무려 9명의 키커가 나선 끝에 부산은 1명이 실축했고, 서울은 2명이 실축했다. 저녁 7시30분에 시작된 경기는 10시 20분이 되고 나서야 마침표가 찍혔다.

    조진호 감독의 계획대로라면 90분 만에 승리를 확정했을 경우 선수들은 밤 10시30분에 KTX를 타고 부산으로 복귀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경기가 연장에 접어들며 부산 관계자는 급히 KTX를 취소했다. 자칫 이기더라도 버스를 타고 5, 6시간을 걸려 부산으로 돌아가야 할 상황이었다.

    하지만 승리의 보상은 달콤했다. 부산은 120분의 혈투를 소화한 선수단이 4일 뒤 다시 경기를 하는 만큼 파격적으로 서울에서 하루를 더 자고 18일 오전 비행기를 타고 부산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다. 오후에는 회복 훈련을 소화해야 하지만 선수들은 푹 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만큼 최상의 결과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