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징역10개월·집행유예 2년

이임순 순천향대학교 교수 (사진=사진공동취재단/자료사진)

 

최순실씨 일가의 주치의로 알려진 이임순 순천향대학교 산부인과 교수가 국회에서 거짓 증언을 한 혐의로 유죄 선고를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김태업 부장판사)는 18일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 교수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온 국민 앞에서 진실을 은폐하고 국민의 알권리를 위한 국정조사의 기능을 훼손했다”면서도 “뒤늦게나마 이 사건을 시인하고 자신이 특별한 이익을 얻은 것은 아닌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이유를 설명했다.

이 교수는 지난해 12월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김영재 성형외과 원장 부부를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에게 소개해 준 사실이 없다”고 거짓 증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하지만 그는 김 원장이 개발한 ‘리프팅 실’을 서울대병원에서 쓰도록 하기 위해 서 원장과 김 원장 부부를 소개시켜 준 것으로 조사됐다.

0

0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Kukie2020-11-04 11:12:21신고

    추천6비추천2

    몰라서 묻나? 삶은 소대가리 문재인 독재를 막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것이다! 알간?

  • KAKAO혜원이오빠2020-11-03 21:32:02신고

    추천20비추천10

    검찰개혁 좋은 얘기다.
    그러나 이재명이 할 말은 아닌 것 같다.
    나는 이재명 기사만 보면 왜 현대건설 태진아와 크로스 될까요?
    이번에 감옥 안 갔다고 대통령이 될 만한 윤리가 되는가? 이 전에 대통령을 뽑을때 인간성은 안보고 편가르다 보니 이명박 같은 인간이 대통령이 나온 것이 아닌가.
    이재명과 이명박하고 다른게 뭐가 있나? 양가죽을 뒤집어쓴 양아치 아닌가?

  • NAVER푸른하늘아래2020-11-03 19:17:01신고

    추천19비추천9

    욕이나 비속어 쓸 필요없습니다. 검찰개혁은 예전부터 꼭 필요한 사항이였죠..참..반성모르고 특권의식에 쩔은 검사와
    시스템 모두 바꿔야 하죠..뭐..다그런건 아닙니다만..그들만의 세계에 들어가면 참..사람 변하는건 시간문제죠..ㅠㅠ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