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새정부 정책에 선제적 프로젝트 개발 '총력'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지역 포항

    포항시, 새정부 정책에 선제적 프로젝트 개발 '총력'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새정부 공약사항에 대한 전략과 대응방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항시는 최근 새정부 출범 대응 긴급 간부회의에 이어, 18일 중회의실에서 '4대 비전, 12대 공약, 30대 세부 과제' 관련 실행계획 보고회를 갖고, 정부 정책수립 단계에서부터 포항시의 각종 현안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부서별 협업·융합·창의적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2개 국·소·원에서 현 정부의 국정기조인 일자리 창출과 민생경제, 복지시책 등을 중심으로, 부서별 선거공약 분석을 통해 현 시책방향, 향후 주요대응 과제 발굴을 통한 신규 사업 및 공모, 국비사업화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선거공약내 포항지역의 국정과제 건의사업이자 새정부의 미래성장 동력 확충 공약에 발맞춰,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프로젝트 규모 확대와 글로벌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센터 건립 등의 국제적 연구산업기지화의 당위성을 강조하기로 했다.

    자연·사회적 재난예방 공약과 관련, 현재 추진 중인 국민안전로봇 프로젝트와 동남권 지진단층 융합연구센터 구축 등과 연계, 영일만 3산단내 동해안 종합재난본부 설치를 신규 사업으로 검토하고, 국민안전 확보를 위한 대재난안전로봇산업 중심지로의 강점을 부각시켜 나갈 방침이다.

    문재인 대통령 1호 '일자리 공약' 관련해 지역에서도 가칭 '포항시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업에 박자를 맞춰 갈 예정이다.

    또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 마련 공약과 연계해 향후 산업단지 환경개선 정부합동 공모사업시 지역내 20년 이상 노후 산단과 연접한 공업지역을 포함한 사업의 확대를 중앙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이템 발굴과 당위성, 확보에 중점을 두는 한편, 정책추진시 협치 체제속에서 시민체감형 정책을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 발굴된 20여개 각종시책은 향후 분야별 산·학·연·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공약사업으로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경북도와 협의를 통해 중앙부처에 건의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