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양시 석수도서관, 다문화 이해와 공감 프로그램 운영



경인

    안양시 석수도서관, 다문화 이해와 공감 프로그램 운영

    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 서비스사업' 공모 선정

     

    안양시 석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 '2017년 다문화 서비스사업'공모에 선정, 6월부터 안양지역 다문화가족과 내국인을 대상으로 '多, 이공17(다문화 이해와 공감 2017'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이주민과 내국인의 상호문화적 이해의 관점에서 접근한 것으로, 총 4개 강좌가 진행된다.

    6월 8일부터 시작하는 '한국어능력시험 대비 및 사회문화 이해'는 결혼이주민이 한국 문화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안정적으로 한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자격증 준비와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쓰기, 직장 내 예의를 배울 수 있는 사회문화 이해 교육이 진행된다.

    6월 16일부터는 다문화가정과 내국인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세계 옛 이야기와 전래놀이'가 시작된다. 어린이들은 세계 옛 이야기를 듣고 전래놀이를 해보면서 각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언어학습과 문화 간접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안녕! 니하오! 중국어이야기'를 6월부터 운영하며, 관내 다문화거점학교와 연계해 다문화 감수성 및 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는 '앙끌룽 연주를 통한 세계문화유산 체험'도 9월부터 시작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5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석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석수도서관 전화 031-8045-6140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