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글 족장' 김병만-걸스데이,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합류



스포츠일반

    '정글 족장' 김병만-걸스데이,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합류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개그맨 김병만(왼쪽)과 인기 그룹 걸스데이.(자료사진=평창 조직위)

     

    '정글의 법칙'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병만과 인기 그룹 걸스데이가 평창올림픽 알리기에 동참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25일 "방송인 김병만과 인기 그룹 걸스데이를 각각 평창올림픽의 대회운영인력인 '패션 크루(Passion Crew) 대장'과 'Passion Crew 프렌즈', 그리고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6월 중 조직위 평창 주사무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Passion Crew'는 조직위 정규 직원과 단기 인력, 자원봉사, 용역 인력 등 총 8만7000여 명에 달하는 평창 대회 운영 인력을 포괄하는 명칭으로 '열정을 가진 단원'을 뜻한다. 대회 슬로건인 '패션 코넥티드(Passion Connected)와 최근 인적 자원 관리에서 긍정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크루(Crew)의 합성어다.

    김병만과 걸스데이는 앞으로 평창올림픽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발대식과 G-100일 등 주요행사에 참석한다. 내년 2~3월 대회 기간 중 대회 운영 인력의 사기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나선다. .

    김병만은 2002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개그 콘서트의 '달인' 프로그램에서 유명세를 얻었다. 특히 '정글의 법칙'에서는 험지에서 생존하는 진취성과 리더십을 보여 대회 운영 인력의 리더로서 이미지에 적합하다는 게 조직위의 설명이다.

    걸스데이(소진, 유라, 민아, 혜리)는 2010년 데뷔한 4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가요계는 물론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대회 운영 인력의 다수를 차지하는 20~30대 젊은 패션 크루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홍보대사는 물론 패션 크루 대장과 프렌즈 활동을 통해 대회 운영인력들이 '하나된 열정'을 발휘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