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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KAI 지수, 6월 광고경기도 순항



부산

    코바코 KAI 지수, 6월 광고경기도 순항

    최근 3개월 연속 상승 기조, 건설업종 강세 예상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후 재정확대에 따른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광고 시장의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곽성문)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2017년 6월 종합 KAI는 117.1로 최근 3개월 연속 상승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됐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7.8, 케이블TV 108.5, 라디오 98.6, 신문 100.7, 온라인-모바일 124.9로 조사됐다.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음료 및 기호식품(141.7), 가정용 전기전자(133.3) 및 여행 및 레저(133.3) 업종이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식품(142.9), 출판 및 교육(139.3)을 비롯해 대부분의 업종에서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다.

    특히, 새정부 출범으로 기업 실적이 좋아지는 등 경제 전반에 활력이 생길 것으로 보여 기업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도 기대된다.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조사는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 (http://adstat.kobaco.co.kr), 코바코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의 '정부 3.0 정보공개', 스마트폰 '광고경기예측지수(KAI)'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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