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모레퍼시픽 김형준 연구원, 동암화장품과학자상 대상



생활경제

    아모레퍼시픽 김형준 연구원, 동암화장품과학자상 대상

    아모레퍼시픽 셀사이언스 연구팀 김형준 연구원(오른쪽)이 ‘2017 동암(東巖)화장품과학자상'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셀사이언스 연구팀 김형준 연구원이 '2017 동암화장품과학자상'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김 연구원의 '단파장 가시광의 단백질 S-니트로실화 조절을 통한 피부 면역 억제 신규기전' 논문은 자외선 차단제로 막을 수 없는 단파장 가시 광선영역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구는 피부과학저널인 '피부과학연구저널'(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에 게재되는 등 탁월한 연구성과를 인정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김 연구원의 연구 기술을 자사 브랜드 '헤라'의 선케어 제품 개발에 적용하고 앞으로다양한 자외선 차단제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 연구원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처음처럼(Back to Basics)’의 자세로 혁신적인 기술을 만들어내는 노력을 할 것"이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동암화장품과학자상'은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화장품 연구원들의 사기를 북돋워 연구개발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