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상] 생명의 가치 새기는 '따복 단오 풍년, 안전 기원제' 열려

사회 일반

    [영상] 생명의 가치 새기는 '따복 단오 풍년, 안전 기원제' 열려

    경기도시공사, 단오절 맞아 입주고객과 풍년기원 기원제 시행



    경기도시공사는 29일, 안산시 사동에 위치한 매입임대주택 옥상에서 새로이 조성한 따복옥상텃밭에서 '따복옥상텃밭 단오 풍년·안전 기원제' 를 진행했다.

    따복옥상텃밭은 경기도형 주거복지사업의 목적으로 공사가 매입한 주택의 옥상에 상자 텃밭을 만들어 입주고객들이 소통과 여가의 장으로 활용하여 즐거운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사업이다.

    오늘 행사는 단오절을 맞아, 풍년과 생명·안전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 경기도의회 장동일(안산3)의원, 양근서(안산6)의원, 최형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입주고객 등이 참석했다.

    안산시 따복옥상텃밭에서 열린 단오풍년 안전기원제 (사진=노컷TV)

     

    참석자들은 기원제 축문을 통해 풍년은 물론 따복옥상텃밭이 생명을 가치를 느끼고 배우는 소중한 소통의 장과 배움터가 되기를 기원하며 특히, 생명을 온전히 지키고 보전하는 길이 안전임을 늘 일깨워 줄 것을 축원했다.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따복옥상텃밭은 입주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추수의 기쁨을 함께하며 소통하는 행사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7월에 경기농림재단(현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형 주거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따복옥상텃밭사업을 실시한 이래 지금까지 모두 9개 시(수원, 안양, 안산, 김포, 평택, 안성, 남양주, 동두천, 의정부)에 168개의 텃밭 상자를 조성, 공급했다.

    (영상제작 =노컷TV http://tv.nocutnews.co.kr)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