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기획위, 지방공약 종합 검토할 TF 만든다



정치 일반

    국정기획위, 지방공약 종합 검토할 TF 만든다

    오후 합동보고에선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방안 논의

    국정자문위원회는 30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연수원에서 브리핑을 열고 지방공약 태스크포스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각 분과위원회 별로 나뉘어져 있는 '지방공약'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지방공약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박광온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대변인은 3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연수원에서 실시한 브리핑을 통해 "현재 지방공약이 각 분과위별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것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어 지방공약검토 TF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방공약TF는 기획분과위원회 주관으로 지방공약 수요가 많은 경제2분과를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박 대변인은 "지방공약은 대체로 사업공약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것이 예산"이라면서 "치밀하게 검토를 해서 협정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국정기획위 산하 TF는 ▲국가 비전·프레임검토 TF,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수립 TF, ▲국정과제 재정계획 수립 TF, ▲인선 검증 기준 개선 및 청문제도 개선 TF 등 총 5개다.

    한편, 이날 오후 열릴 제1차 분과위 합동 업무보고에서는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방안과 관련한 토론회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1호 업무지시사항인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방안을 위해 하반기 공무원 추가 채용 등이 논의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