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행자부 장관 지명된 김부겸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이루고파"



정치 일반

    행자부 장관 지명된 김부겸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이루고파"

    "나라다운 나라 만들라는 바람에 부응할 것"

    행정자치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행정자치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30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바람과 희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가 해야 할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지명 직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발표한 입장문에서 "국민 앞에 한없이 겸손한 마음으로 제가 맡은 책무를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작년 이후 촛불을 들고 외쳤던 국민의 간절한 바람을 하나로 묶으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라'는 것"이라며 "국민 개개인으로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삶에 대한 희망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께서 저를 행정자치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한 뜻은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풀뿌리 민주주의 확대, 투명한 봉사행정의 정착 등이다. 우리 민주당의 대선공약이기도 하다"며 "행정자치부 장관이 된다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풀뿌리 민주주의를 확고하게 제도화한 장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에서 "국민 명령은 중앙정부, 수도권이 모든 기회를 독점하고 있는 것을 나누라고 명령하고 있기 때문에 저와 공직자들은 국민의 요구에 대해서 진지하게 답해야한다"면서 지방 분권에 방점을 찍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