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경화 "딸, 前 부하직원과 동업 부적절하지 않아"



국방/외교

    강경화 "딸, 前 부하직원과 동업 부적절하지 않아"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엄마로서 막을 이유 없었다"

    ‘친척집 위장전입’ 거짓말 논란이 불거진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가 30일 오전 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 인근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가 자신의 전 부하직원과 장녀가 동업했던 사실에 대해 "전혀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강 후보자는 30일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인근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딸이 세운 회사에 강 후보자와 함께 근무했던 옛 부하 직원이 초기 투자금 대부분을 출자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강 후보자는 "본인 의사에 따라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엄마로서 막을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날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장녀가 세운 회사에 강 후보자와 함께 근무한 부하직원이 초기 투자금 대부분을 출자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었다.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강 후보자의 장녀가 지난해 6월 주류 수입과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를 세웠는데 자본금 8천만원 중 4천만원을 투자한 대주주 우 모 씨가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부대표를 지낸 강 후보자의 직속 부하직원이었다"고 주장했다.

    강 후보자는 전날 외교부를 통해 표명한 입장에서 자신이 딸의 창업에 관여한 바 없으며 법적 하자도 없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