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무이에서 가장 번화한 비치인 차웽 비치.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코사무이로 신혼여행을 결정했다면 가장 먼저 차웽 비치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다. 코사무이에서 가장 번화한 비치인 차웽은 미식가들의 발걸음을 붙잡은 맛집부터 대형 쇼핑몰, 각종 해양스포츠 센터가 자리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혼여행 일정 중 하루 이틀 정도는 차웽에 머물며 식도락을 즐기거나 차웽의 나이트 라이프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다. 차웽에는 저렴한 숙소를 찾는 배낭 여행객부터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신혼부부까지 여행객의 취향을 고루 충족 시켜주는 다양한 숙소들이 자리해 있다. 그 중 다음 세 리조트는 차웽의 번화함을 체험하면서도 럭셔리하게 신혼여행을 즐기고 싶은 허니무너에게 적극 추천되는 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널찍한 메인풀을 자랑하는 오조 차웽 리조트.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오조차웽차웽 비치의 중간 지점에 자리 잡아 훌륭한 지리적 여건을 갖춘 리조트다. 2014년에 건축해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으로 20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객실은 슬립룸과 드림룸, 드림오션룸, 드림스페이스, 드림비치로 구성돼 있으며 화이트, 브라운, 코발트 블루의 조화로운 색감을 이용한 세련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널찍한 메인 풀에서의 물놀이도 좋지만 코사무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치인 차웽비치를 프라이빗 비치처럼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매력 때문에 신혼부부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메인풀과 프라이빗 비치 이 외에도 두 곳의 레스토랑, 로비바, 풀바, 카페, 헬스클럽 등의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태국 특유의 분위기로 꾸며진 키리카얀 차웽 부티끄 리조트의 디럭스룸 객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키리카얀 차웽코사무이 북부에 자리한 키리카얀 리조트가 차웽 비치에 오픈한 부티끄형식의 리조트다. 태국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리조트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가 특징인 곳으로 이색적인 인테리어를 선호한다면 키리카얀 차웽 리조트만한 곳이 없다. 객실은 디럭스 부티끄룸과 복층 스위트 룸, 선라이즈 자쿠지 룸으로 나뉜다. 신혼부부에게 추천되는 선라이즈 스위트룸은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 온수 욕조를 갖춘 전용 테라스가 있어 차웽비치의 선라이즈 혹은 선셋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차웽 비치로 바로 이어져있는 메인풀과 야외 가제보에서 진행되는 마사지, 전통 태국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찰레이분 에스테틱 다이닝 등이 있다.
붉은 빛을 띠는 라이브러리의 메인풀장.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라이브러리2002년 태국의 스타일리시한 리조트 1위로 꼽힌 이력을 갖고 있는 리조트다. 재미있는 리조트 이름처럼 독특한 조형물, 세련된 테마의 레스토랑, 이색적인 부대시설로 차웽비치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객실은 이그조틱 스위트, 스마트 스튜디오, 북 마크로 나뉜다. 전 객실은 화이트톤을 기본으로 블랙과 비비드 컬러의 세련된 조합으로 꾸며졌다.
독서하는 사람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곳곳에 자리해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라이브러리 리조트.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리조트 곳곳에 독서하는 사람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이색적이며 1300여 권의 도서를 소장한 라이브러리와 선명한 붉은 빛을 띠는 메인 풀장은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할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