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와대 경제보좌관에 김현철 서울대 교수



대통령실

    청와대 경제보좌관에 김현철 서울대 교수

    문 대통령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 창출' 공약 공신

    靑 "저성장시대 생존전략 꾸준히 연구한 학자"

    (사진=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6일 청와대 경제보좌관에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1962년 경북 김천에서 태어난 김 신임 보좌관은 심인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같은 대학 석사과정과 일본 게이오대학 경영학 박사과정을 밟았다.

    김 신임 보좌관은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이자 같은 대학 일본연구소 소장으로 한국자동차산업학회 회장과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을 지내기도 했다.

    문 대통령의 싱크탱크였던 '정책공간 국민성장'의 추진단장을 맡았던 김 신임 보좌관은 문 대통령의 경제정책기조인 '국민성장론'의 핵심 입안자로 꼽힌다.

    대선을 뜨겁게 달궜던 '공공부문 일자리 81만개 창출' 공약의 1등 공신이기도 하다.

    국민성장론은 국민의 소비 능력이 높아질수록 소비가 직잔되고 내수가 살아나 결과적으로 국가경제가 제대로 성장할 수 있다는 문 대통령의 경제정책 국정운영 철학이다.

    김 신임 보좌관은 학자시절때부터 중산층 붕괴 문제 등을 꾸준히 지적해 왔다는 점에서 문재인 정부의 중산층 복원 정책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와대는 김 신임 보좌관에 대해 "우리 경제가 당면한 '저성장시대 생존전략'을 중심으로 꾸준히 연구를 해 온 학자로서, 일본 등 글로벌 경제 환경에 대한 이해도 풍부하다"며 인선 이유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