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아차, 소형SUV '스토닉' 렌더링 이미지 첫 공개



자동차

    기아차, 소형SUV '스토닉' 렌더링 이미지 첫 공개

    "기아 최신 디자인, 최첨단 기술 집약…2030 겨냥한 야심작"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소형SUV의 차명을 '스토닉(STONIC)'으로 확정하고 렌더링 이미지를 7일 공개했다.

    스토닉은 기아차의 최신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신형 소형SUV 로 출시 이전부터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토닉은 '재빠른'을 의미하는 'SPEEDY'와 음계의 시작이자 중심축이 되는 으뜸음을 뜻하는 'TONIC'의 합성어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라는 콘셉트를 반영한 차명이다.

    기아차는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스포티한 디자인의 소형SUV로서 강인하면서도 민첩한 이미지를 구현한 것에 착안해 '스토닉'이라는 차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외장디자인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다이내믹한 실루엣과 전체적인 볼륨감의 조화로 SUV의 강인함은 물론 민첩함이 강조됐다.

    앞모습은 입체적인 그릴부에 세로형 포그램프 가니쉬를 배치하고, 슬림하면서 날렵한 헤드램프를 더했다.

    옆모습은 볼륨감있는 펜더를 적용해 안정감있는 자세를 갖추면서 날렵한 형상의 사이드 글라스를 적용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했다.

    (사진=기아차 제공)

     

    뒷모습은 볼륨감 있게 설계된 테일게이트에 완벽한 비례감의 리어디퓨저를 배치해 마무리했다.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모하비(대형)와 쏘렌토(중형), 스포티지(준중형), 니로(친환경SUV)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SUV 스토닉으로 SUV 라인업을 완성하며 시장 대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소형SUV 스토닉은 첫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2030세대의 젊은 고객들을 겨냥한 기아차의 야심작"이라며 "디자인은 물론 경제성, 안전성, 주행성능 면에서도 가장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