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진표 "통신비 인하, 결론에 얽매여 현장 감각과 다르면 안돼"

정치 일반

    김진표 "통신비 인하, 결론에 얽매여 현장 감각과 다르면 안돼"

    국정委, 정부 방향 결정된 사안들은 이번 주부터 알릴 예정

    (사진=자료사진)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은 12일 통신비 인하 등 최근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되며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공약들과 관련 "결론 내는데 얽매여 현장 감각과 다르게 가면 안 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연수원에서 실시한 제4차 전체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10개 이내 중점 과제를 묶어서 대통령에게 보고하는 등 정부 최종의사 결정을 거쳐서 정부 방향이 결정된 것들을 이번 주 부터 알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언론을 통해 국민들께 알려드려야 국민 반응을 볼 수 있고 소화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험해보니까 어렵게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 통신비 인하, 교육환경 개선 등"이라며 "결론을 위해 성급히 결론 내려 잘못된 판단을 하면 안 된다"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또 "그동안 전문위원 자문위원들이 설득해서 적어도 고위공무원단 이상 분들은 국정 철학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항상 마무리 단계로 가면 적극적인 부처가 목소리 강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며 "그 입장을 떠나 공약이 만들어진 배경과 취지를 생각해서 어떤 일이 국민을 위한 일이고 나라를 위한 일인지 생각해서 답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