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KB국민카드, 예술가와 소통하는 신개념 프리마켓 연다

경제 일반

    KB국민카드, 예술가와 소통하는 신개념 프리마켓 연다

    '청춘대로 프리마켓 2017'…예술가 창작활동 지원과 문화 예술체험 기회 제공

     

    KB국민카드가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브랜드 캠페인 '청춘대로 프리마켓 2017'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토)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정원'에서 개최되는 '세종예술시장 소소'와 연계해 예술 작품을 사고 파는 기존의 '아트마켓'에 예술가들과 소통하며 지식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KB국민카드 소지 여부에 관계 없이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에 열리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젊은 예술가들과 함께 매듭공예, 금속공예, 일러스트, 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행사장에서 별도 참가비 없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현장에서 행사에 참가한 예술가들의 창작품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1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150명에게 '휴대용 미니 선풍기', 3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100명에게 '미니 화분', 5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50명에게 '젤리 양초'을 각각 증정한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젊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 하고자 매년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762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한 바 있다.

    * 세종예술시장 소소
    젊은 예술가들에게 공연과 전시의 장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작품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아트 마켓으로 2012년부터 세종문화회관 주최로 개최되고 있다. 독립출판물, 일러스트, 공예, 사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90개 내외 팀이 매회 참가하고 있으며 평균 6천 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음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