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빛낼 공공미술 작품을 찾습니다



문화 일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빛낼 공공미술 작품을 찾습니다

    문화올림픽 일환, 성공 개최 염원 담은 공공미술 프로젝트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공공미술 작품을 공모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평창, 문화를 더하다] 평창 문화올림픽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기획자 공모는 6월 21일부터 7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평창 문화올림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평창, 문화를 더하다]평창 문화올림픽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다중밀집장소인 서울역 고가 공원 ‘서울로 7017’에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에 대한 국민적 염원을 담은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해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획자(기획단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에 참여하려면 ‘서울로 7017’이라는 공간적 특성을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작품을 제안하면 된다. 작품 수량과 규모에는 제한이 없다.

    공공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회의 인터뷰 심의를 통해 최종 설치 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심의에서는 공모 주제와의 적합성, 예술적 수월성, ‘서울로 7017’과의 공간적 조화성 등을 고려할 방침이다.

    선발된 기획자 또는 기획단체에는 총 3억 원이 지원된다. 해당 작품은 8월부터 10월까지 세 달간의 작품 제작과 설치 기간 등을 거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100일 전(G-100)을 맞는 오는 11월 1일부터 2018년 3월 31일까지 다섯 달간 서울역 고가 공원 ‘서울로 7017’에 전시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 뜻있고 실력 있는 기획자들이 많이 참여해 올림픽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창, 문화를 더하다] 평창 문화올림픽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오는 7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