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 지방의원 비위 일탈 도넘어



청주

    충북 지방의원 비위 일탈 도넘어

    "추락한 의원 윤리 되살릴 자정기능 부재가 문제"

    (사진=자료사진)

     

    최근 광역과 기초, 여·야할 것 없이 충북도내 지방의원들의 비위와 일탈 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

    최근 충북도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윤홍창 의원이 혈중알콜농도 0.147%의 만취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의 단속에 적발됐다.

    경찰에 따르면 윤 의원은 청주시 복대동에서 지인과 술을 마신 뒤 18km 가량을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윤 의원은 부인하고 있지만, 적발 다음 날 보도 무마를 위한 언론 매수를 시도했다는 의혹도 사고 있다.

    이에 앞서 도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강 모와 박 모 두 의원은 후반기 의장 선거 과정에서 돈봉투를 주고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 경찰로부터 이 사건을 송치받은 검찰의 조사가 진행중이다.

    또 같은 당 김학철 의원은 태극기 집회에서 탄핵에 찬성한 국회의원들을 미친개에 비유하는 막말로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라고 결코 자유롭지 않다.

    청주시의회 민주당 신언식 의원은 특혜의혹을 받고 있는 업체 임원과 해외 골프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드러나 경찰의 내사를 받고 있다.

    이 사건은 여야 간 감정싸움으로 번지면서 한동안 의정기능의 마비를 불러오기도 했다.

    또 같은 당 소속 괴산군의회 윤 모 의원은 대학에서 학점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으로 역시 경찰의 내사 대상이 됐다.

    이처럼 지방의원들의 비위와 일탈이 끊이지 않는 것은 의원 윤리는 땅에 떨어졌지만 의회의 자정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최근 도의원 음주운전과 관련한 성명에서 임명직 공무원의 처벌은 해임이나 파면 등으로 비교적 강력하지만, 선출직은 유야무야 넘기는 일이 많았다고 꼬집었다.

    이어 의회의 명예 실추를 막기위해 엄중하고 강력한 징계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