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외서도 평창 문화올림픽 성공 기원



문화 일반

    해외서도 평창 문화올림픽 성공 기원

    '평창, 문화를 더하다-코리아 사운즈' 러시아→핀란드→체코 순회 공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 기원의 염원을 담은 ‘평창, 문화를 더하다-코리언 사운즈(Korean Sounds: Connected Winter to Summer)' 클래식 음악회가 동계 스포츠 강국 순회 공연을 시작한다.

    오는 24일 지난 동계올림픽 개최국인 러시아의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음악원 그랜드홀에서 첫선을 보인다.

    러시아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8일 핀란드 헬싱키 사보이 극장, 10월 3일 체코 프라하 루돌피눔 드보르자크 홀에서 유럽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에이앤에이(A&A)가 주관하는 ‘평창, 문화를 더하다’ 사업의 일환이다.

    동계스포츠 강국인 러시아, 핀란드, 체코에서 현지 예술단체와 한국 예술가의 협연을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러시아 공연은 아리랑오케스트라와 락음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김성진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지휘와, 러시아 여성심포니오케스트라(음악감독: 크세니아 자르코 Ksenia Zharko)의 연주, 볼쇼이합창단(음악감독: 레프 칸타로비치 Lev Kontorobich)의 노래로 꾸며진다. 또한 거문고 연주가 정대석, 대금 연주가 김정승과 러시아 피아니스트 막심 푸리진스키가 협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연주곡으로는 한국 전통예술과 서양 클래식 음악이 적절히 협연된 곡들이 선정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