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 유통BU 제공)
롯데 유통BU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대한민국을 사랑합니다'를 주제로 첫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나라의 소중함과 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국방부 및 국가보훈처와 함께 대바자 행사, 유공자 지원, 군 장병 응원 캠페인 및 물품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 국가보훈처와 함께 ‘국가 유공자’ 지원 프로젝트롯데 유통BU는 국가보훈처와 연계해 '나라사랑 대바자' 행사를 28일까지 롯데백화점 31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행사 수익금 일부는 국가유공자 의료비로 지원해 고객들도 소비를 통해 호국 보훈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백화점 전 상품군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500억원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국가유공자에게는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군인, 경찰 등 국가보훈대상자가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2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롯데닷컴과 롯데홈쇼핑의 온라인몰인 롯데아이몰에서도 나라사랑 대바자를 동시에 진행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증한다.
롯데 유통BU는 지난 21일 국가보훈처를 찾아 국가유공자 복지지원 성금 5억원을 기탁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 성금은 올해부터 2019년까지 국가유공자 의료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軍 존중 위한 ‘땡큐 솔져스’ 응원 캠페인 및 필요 물품 후원롯데 유통BU는 국방부와 함께 군 장병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 및 물품 후원 활동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롯데 유통 계열사 매장 및 각 계열사 SNS에 '땡큐 솔져스'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군 장병 응원 캠페인을 벌인다
'땡큐 솔져스'는 군인이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국방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통 계열사들은 각 계열사 SNS에 '땡큐 솔져스' 관련 게시글에 있는 퀴즈 프로그램 정답을 댓글로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롯데 유통BU 계열사는 전방 사단을 방문해 군부대 위문 물품을 후원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하이마트 등 11개 계열사 임직원들은 27~29일 순차적으로 전방 11개 사단을 방문해 LED TV, 세탁기 등 군 장병들의 복지에 도움이 되는 총 2억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롯데 유통 BU 이원준 부회장은 "롯데 유통 BU는 롯데그룹이 지난 50년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전 유통계열사들이 참여하는 통합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며 "6월 첫 번째 프로젝트인 '호국 보훈'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 유통BU는 출범 이후 대대적인 통합 세일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소비진작 및 내수 경기활성화에도 공헌했다. 특히 지난 3월에 진행한 최초 통합세일 '그랜드페스타'는 유통사 전체 매출을 4% 가량 끌어올리며 유통BU 통합 마케팅의 강점을 증명했다.
이에 롯데 유통BU는 사회공헌활동 역시 유통 계열사들이 축적해온 노하우를 한 데 모아 통합으로 진행해 계열사간 시너지를 최대한 이끌어 낼 방침이다.
6월 '나라사랑' 캠페인에 이어 하반기에도 '생명존중', '나누는 기쁨', '따뜻한 이웃'을 테마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