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종시, 세계 행정도시 국제포럼 개최



대전

    세종시, 세계 행정도시 국제포럼 개최

     

    세종시에서 세계 행정도시 국제포럼이 열린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세종시 출범 5주년'을 맞아 세계 행정도시의 시장과 도시계획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국제포럼을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정부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국제포럼에서는 '세계 행정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이라는 주제로 각국의 행정도시들이 만나 개발경험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포럼에는 세종시와 터키 앙카라, 브라질 브라질리아,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중국 북경 등에서 참여한다.

    국제포럼 첫날에는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의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30일에는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술토론을 진행하고, 다음 달 1일에는 행정도시와 주변도시를 둘러볼 계획이다.

    30일 국제포럼에서는 (사)인간도시컨센서스 공동대표인 김진애 박사의 진행으로 참가도시 시장과 대표들이 모여 행정도시의 당면과제와 경험을 공유하는 토론회가 이어지며, 세계 행정도시들이 도시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하기 위해 세계행정도시연합(World Administrative Cities Association) 구성을 논의하고 MOU 체결식도 열린다.

    국제포럼에 이어 다음 달 6일에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행복도시 세종'이라는 주제로 국내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