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관광공사, 문화유산 야간관광 프로그램 마련



제주

    제주관광공사, 문화유산 야간관광 프로그램 마련

    테마 야간관광 '목관아가 살아있다' 7월15일부터 개최

    제주관광공사가 진행하는 야간관광 프로그램 '목관아가 살아있다' 포스터.

     

    제주의 옛 정취와 문화의 향기에 빠져 여름밤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야간관광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제주 목관아 야간개장 시기에 맞춰 오는 7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목관아가 살아있다'를 테마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10회에 걸쳐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제주를 찾는 관광객과 도민들을 위해 야간에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목관아가 살아있다'는 옛 목관아의 풍경을 되살리는 콘셉트에 다양한 관광 트렌드를 접목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으로, △도심미(美)행 △풍문으로 들었쇼 △복작복(福)장 3개의 세부 테마로 구성됐다.

    '도심미(美)행'은 제주목관아와 관덕정, 원도심의 굽이진 골목에서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전문 해설사와 함께 산책하는 프로그램.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한복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일 2회, 1일 40명(회당 20명)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현장신청 없이 사전예매로 진행되며, 다음 달 7월3일부터 옥션티켓(http://ticket.auction.co.kr)에서 판매된다.

    참가비는 1만5천 원으로 1인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의 경우 1일 4매까지 전화(옥션 고객센터 1566-1369)로 예매가 가능하다.

    야간콘서트 '풍문으로 들었쇼'는 아름다운 목관아의 야경을 보면서 음악에 흠뻑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소리꾼 장사익, 낭만가객 최백호, 노름마치예술단을 비롯한 재즈,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뮤지션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목관아에서 사일런스(무소음) 디스코파티 프로그램도 준비되면서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질 전망이다.

    옛 장터처럼 엽전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야간 플리마켓 '복작복(福)장'도 운영되면서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밖에도 목관아 내에서 옛사람들이 살아있는 것처럼 꾸민 설정 극장,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목관아의 야경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