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생 2막 준비…또래 상담으로 다시 디자인한다



광주

    인생 2막 준비…또래 상담으로 다시 디자인한다

    광주 평생 교육진흥원, 중장년세대의 인생설계 돕는 이모작 상담실 운영

     

    광주광역시와 (재) 광주 평생 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는 퇴직 전후 중장년세대의 후반부 인생재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이모작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모작 상담실은 생애 전환기에 있는 중장년세대(45~64세)가 서로의 고충을 터놓고 얘기함으로써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일, 재무, 가족, 건강·여가, 사회공헌, 배움 등 상담자의 필요에 따라 안내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에서는 지난해 교직, 공직, 은행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직 경력을 보유하고 상담에 관심 있는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이모작 카운슬러 양성과정’을 운영했으며, 수료생들은 일자리, 재무, 사회공헌 등 중장년세대에게 도움이 될 만한 분야별 학습 모임을 통해 꾸준히 역량을 강화해왔다.

    상담실 운영은 매주 월~금까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가능하며, 상담신청 방법은 전화 예약(☎ 600-5242) 또는 운영 시간 내 진흥원(광주 광산구 소촌동 시 공무원 교육원 4층)에 방문하면 된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삶의 전환기에 있는 중장년 세대의 균형 잡힌 인생 재설계를 돕는 '제2인생 설계 아카데미', 새로운 경력모색을 위한'커리어 개발 교육'을 비롯하여, 중장년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는'커뮤니티 지원 사업', 더불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이모작 열린 교실'등 중장년 세대의 인생 2막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장년 세대 인생 2막 준비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을 참고하거나 전화(☎600-5241~2)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