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사회공헌을 통해 새로운 100년 준비중인 하이트 진로

기업/산업

    사회공헌을 통해 새로운 100년 준비중인 하이트 진로

    '2024년'은 하이트 진로가 창사 100주년을 맞는 해다. 하이트 진로는 7년 이후에 새로운 100년 도약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하이트 진로 이영목 상무는 "'쉬운 것부터 꾸준하게'를 모토로 임직원들과 사회공헌 가치를 공유하고 다양한 실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재 육성과 장학 사업, 소외계층 지원 사업, 협력사 동반성장, 봉사활동 등도 체계화하고 있다.

    사회 구성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동반자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하이트 진로의 노력이다.

    ◇ 임직원 참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찾아 나눔 봉사 활발

     

    전국 지점 및 공장, 본사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부터 자선 바자회, 한끼 기부 캠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복지관 봉사와 자선 바자회는 연례행사로 진행되며 임직원들의 참여율이 높다.

    지난해부터 '전사 환경 지킴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한 달에 두 번씩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1월에는 명절 음식을 지원하는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소외된 이웃들과 정성이 담긴 음식을 나누며 정을 나누고자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복지기관의 아동, 노인, 장애인들에게 약 3,200인분의 떡국용 떡, 만두, 식혜를 전달했다.

    연례행사로 진행 중인 봉사활동은 올해 3월 서초구 개포동에 위치한 하상장애인복지관을 찾아 활동을 펼쳤다.

    협력사가 함께하는 바자회는 한 달 간 임직원들이 물품을 기증하고 행사 당일에는 봉사자로 직접 판매에 나선다.

    지난해는 아름다운가게 충북 청주 신봉점에서 진행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과 함께 협력회사들과 하이트진로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총 2천 5백여만 원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올해도 진행 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매년 후원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 대회를 통해 사회복지기관의 이동차량 지원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열린 'KLPGA 제17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참가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후원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전국에서 선정된 사회복지기관에 총 6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 인재육성을 위한 학자금 지원 등 장학사업 진행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장학사업에도 적극적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전국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및 식품 창업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대상 1팀에게 1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3팀과 장려상 4팀에게도 각각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장학생 선발은 2013년부터 5년째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영세 요식업 종사자와의 상생협력, 사회환원의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2014년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장학금 지원 등 수혜자 중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사회공헌 홈페이지(www.hitejinro.com/CSR)에 구축한 ‘꿈 바우처 시스템’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아동들에게 장래 꿈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해주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식 지원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사회공헌활동을 조직화, 체계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기업시민으로 다 함께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